Cover Story

다이노코어가 올해도 어김없이 10월, 시즌5로 돌아와 방영될 예정이다.
투바앤의 시즌제 공룡, 자동차, 로봇 애니메이션인 다이노코어. 어느덧 다섯 번째 시즌인 최강공룡합체 다이노코어 에볼루션2(이하 다이노코어 시즌5)로 진화해 또다시 동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다이노코어 시즌5는 확장된 소재와 설정으로 한 단계 진화했다. 드래곤과 드래곤 스톤이 존재한다는 것이 확장된 설정으로, 여기에 몸을 되찾아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악당과 맞서려면 힘이 약해진 울트라 디파이터 드래곤 타이타노스를 위해 드래곤 스톤 4개를 모아야 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악당은 이를 방해하고 또 다른 방해꾼인 다이노헌터 케인까지 등장해 쉽지 않은 여정이 그려질 것으로 보인다.
시즌5의 새로운 다이노마스터인 레오와 레오의 로봇인 메가 디 파이터 크로노, 잠에서 깨어난 로봇 울트라 디 파이터 드래곤 타이타노스가 등장한다. 그리고 시즌4에서 새롭게 선보인 메카닉인 메가 디 파이터 티라노와 파이터 트리와 함께 4단 합체 로봇 얼티밋 킹 다이노로 등장해 악당 코스모사우루스와 박진감 넘치는 배틀을 기대할 수 있다.

4단 합체 로봇 얼티밋 킹 다이노가 새롭게 추가

투바앤이 다이노코어의 신규 시리즈인 다이노코어 시즌5 완구를 출시한다.
다이노코어 시즌5는 총 6종의 새로운 상품으로 구성됐다. 메가 디 파이터 드래곤과 메가 디 파이터 크로노 2개의 변신 로봇 및 기존 메가 디 파이터 티라노와 메가 디 파이터 트리가 결합된 4단 합체 로봇 얼티밋 킹 다이노가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손목시계 모양의 다이노튜너는 드래곤 스톤 삽입 시 사운드 재생이 가능한 레전더리 튜너로 업드레이드 됐다.

그 밖에 14개 관절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미니 다크 디 버스터와 LED 불빛과 다양한 사운드를 탑재한 검 킹다이노 블레이드도 만나볼 수 있다.
다이노코어 완구는 오는 9월 20일부터 전국 대형마트를 비롯해 완구 전문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투바앤은 다이노코어 시즌5 출시를 기념해 유명 크리에이터와 완구의 특징과 사용법을 알려주는 언박싱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