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bbon 단 핼러윈의 절대강자 < 좀비덤 > _ 애니작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1 16:00:02
  • -
  • +
  • 인쇄
Business News

애니작의 첫 작품이자 핼러윈 시즌의 절대강자 <좀비덤>이 정부 주관 대한민국 우수문화상품에 선정됐다. 또한 일본어 버전의 <시간여행자 루크>가 새롭게 출시되고 <인앱>은 방영채널을 늘리면서 시청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2021 대한민국 우수문화상품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우수문화상품 문화콘텐츠 분야에 애니메이션 좀비덤이 선정돼 K-리본(K-Ribbon)을 달게 됐다.
우수문화상품 지정제도는 한국의 문화적 가치를 담은 상품을 선정해 K-리본 마크를 부착하고 체계적인 관리와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코리아 프리미엄을 창출하고자 도입됐다.
지난 2015년 시범 지정을 거쳐 2016년부터 매해 우수문화상품을 선정했으며 올해는 한국의 문화를 담은 공예 , 디자인상품 , 문화콘텐츠 , 식품 , 한식 , 한복 분야에서 57개 상품을 지정했다.
이에 따라 애니작은 좀비덤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핼러윈 축제의 메카로 떠오른 서울 신촌의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는 10월 9일부터 매장과 지하철역을 연결하는 팝업존에 좀비덤 포토존을 설치하고 , 21일에는 팝업스토어를 열고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는 등 백화점 일대를 좀비덤으로 장식해 좀비덤과 함께하는 핼러윈 축제를 펼칠 계획이다.

 

<인앱> 케이블 방영채널 확대
지난 8월 KBS 1TV , SK B tv에서 방영을 시작한 애니메이션 인앱이 10월부터 투니버스 , 재능방송 , 브라보키즈 등 케이블채널에서도 방영된다.
또한 애니작은 종합편성채널 JTBC와 방영계약을 맺었으며 넷플릭스 등 OTT 플랫폼들과 서비스 제공 시기를 조율하고 있다.
특히 해외 방영은 물론 후속작에 대한 제작·투자 논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인앱의 세계관을 디지털 월드로 확장하고자 메타버스 , NFT 관련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스마트폰 속 디지털 월드라는 신선한 소재와 그 속에서 유저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지각색의 앱맨들과 커맨드센터의 캅스 등 독특하고 친근한 캐릭터로 무장한 인앱은 지난 2018년 SK브로드밴드 , KBS ,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한 애니버라이어티에 선정됐고 , 2년의 제작기간 동안 해외에서의 러브콜이 쇄도하면서 작품성과 글로벌 진출 잠재력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시간여행자 루크> 일본어 버전 추가 제작
대한민국 순수 기획 및 완제 키즈 애니메이션 최초로 프랑스 대표 채널 카날플러스(CANAL+)에 진출한 시간여행자 루크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수출용 방송콘텐츠 재제작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일본어 버전으로 제작된다.
이로써 시간여행자 루크는 기존 한국어 , 영어 외에 프랑스어 , 아랍어 , 일본어 등 총 5개 국어로 된 더빙 버전을 갖추게 됐다.
애니작은 내년까지 스페인어와 제3언어 버전을 추가 제작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애니작 측은 “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새로운 포맷의 영역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는 동시에 다양한 신규 IP를 확보해 선진 콘텐츠 기업으로 거듭날 것 ” 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